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링티가 뭐야 가격 및 효과
    story 2021. 1. 14. 10:05
    반응형

     

     

    저처럼 만성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는 것이 바로 링티입니다. 유명 스포츠 스타가 나온 광고에서 링티가 뭐야?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사람들에게 도대체 저게 뭐야? 라는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링티는 마시는 링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 군의관이었던 개발자가 힘든 훈련 동안 열 피로 때문에 고생하는 군인들을 위해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군대라는 곳의 특성상 훈련에 빠져서 링거를 맞고 몇 시간 동안 잠자리에 눕기가 힘듭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군인들이 정말 지쳐 쓰러지기 전에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자 개발을 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피로 때문에 커피를 자주 먹는 사람들은 카페인이 불면, 두통, 탈수 등을 유발해서 오히려 몸을 더 피곤하게 만드는 문제를 만들기도 합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영양제라도 맞고 오라고 하지만 진짜로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생각보다 가격도 꽤 비싸서 주저하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사람마다 피로를 얻는 이유는 서로 다르지만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피로를 느끼지 않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여하튼 이러한 이유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을 찾다가 발견된 것이 링티입니다.

     

    그래서 링티가 뭐야? 계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누가 먹어야 효과가 좋을까요?

    • 이뇨 작용을 유발하는 카페인 음료를 자주 마시는 사람
    •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 수험생, 주부
    •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젊었을 때는 며칠밤을 새도 멀쩡했는데 지금은 1시간이라도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다음날 졸음이 쏟아집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지만 몸이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운동이라도 해야지 하는 마음에 매일 1시간씩 운동을 하는데 이상하게 몸만 더 피곤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회사에 출근하면 커피를 버릇처럼 마시다 보니 하루에 3잔 정도는 어느덧 기본 루틴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잠시 동안의 각성 효과만 있을 뿐 피로를 어떻게 풀어야 하나라는 고민이 생겼고 때 마침 링티가 뭐야라는 광고를 보게 된 것 입니다.

     

    계속해서 링티 가격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링티 가격은 얼마인가요?

    단순 피로 회복으로 병원에 가서 영양제 맞으려면 비용이 상당히 비쌉니다. 몸에 좋다는 보양식은 한번 먹으려면 한끼에 십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링티 가격은 꽤 저렴합니다. 1포에 2700원 정도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은아닙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10포들이 1박스가 27,000원에 판매중입니다. 전용 텀블러는 원형 모양은 3,500원이고 사각형은 4,500원입니다. 대용량 100회 분량의 백산수 에디션은 52%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L-아르지닌 등의 영양소가 추가된 링티 플러스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1박스에 35,000원이라고 합니다.

     

    링티는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링티 효과 진짜로 있을까?

    포도당, 비타민, 타우린 등의 8가지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이온 음료는 부족한 수분과 전해질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링티는 이온 음료와는 달리 소변 배출량을 늘리지 않으면서도 만성적인 탈수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링피 1포를 물에 섞어 마시면 소장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수용체가 활성 상태가 되는데, 소장에서 흡수한 수분과 영양분이 체내에 전달됩니다. 링티 효능 중 하나인 피로 회복 효과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평가가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만족감을 느끼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링티가 뭐야라는 말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냥 단순한 이온 음료 같은 것 아니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만 비타민, 타우린, 포도당 등의 영양 공급과 수분 보충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그냥 물만 먹는 것보다는 훨씬 좋을 것이라 봅니다. 적어도 물 대신 커피나 탄산 음료만 마시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커피나 탄산음료는 이뇨 작용을 유발해서 탈수 상태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자체적인 연구에 의하면 섭취 후 15분내에 영양소의 50% 정도가 흡수되고 60분 정도가 지나면 250ml 정도의 혈관내액 보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링티 성분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슨 맛인가요?

    레몬맛이랑 복숭아맛이 있어요. 처음 먹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포카리 스웨트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대신 포카리에서 조금 짠맛이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이온 음료 맛에 딱히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편안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링티 성분은?

    색소도 들어있지 않고 카페인도 없어서 안심하고 복용 가능합니다. 또한 몸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 포화 지방, 콜레스테롤도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운동 후 땀을 흘리고 마시는 이온 음료는 체내 부족한 전해질과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는데 사람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서 포도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체내 삼투압이 올라가면서 그만큼 소변량도 늘어나는데 링티는 이온음료에 비해 1/20 수준이라 소변량도 늘어나지 않고 칼로리도 1포에 30kcal 밖에 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링티 마시는 방법은?

    레몬맛과 복숭아맛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더 맛있는 것을 먹으면 됩니다. 사람마다 맛 평가가 조금씩 다르기는 한데 대체적으로 이온 음료와 조금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루에 1포에서 2포 정도 먹는 것이 좋고 500ml의 생수에 링티 1포를 넣고 섞어 마시면 됩니다. 크기 자체가 커피 믹스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하고 다니기도 편합니다. 섞어 먹는 물도 편의점이나 마트같이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500ml 생수면 됩니다.

     

     

    물에 잘 녹기 때문에 냉수나 온수에 관계없이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네요. 그냥 생수병에 넣어 충분히 녹을 수 있도록 흔들어 주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500ml 사이즈의 전용 텀블러를 팔고 있는데 가격도 3500원 ~ 4500원으로 저렴해서 잘만 활용하면 매번 생수를 사먹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전용 용기도 판매합니다.

     

     

    링티 부작용은?

    하루에 1포~2포 정도 마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섭취허게 될 경우 체액 과다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때문에 심장이나 신장이 좋지 않은 분은 과량 섭취를 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링티가 뭐야 라는 단어를 검색 했을 때 과대 광고 논란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나무 위키를 찾아보니까 링거 워터라는 명칭이 사람들에게 의약품으로 착각을 유발할 수 있어서 적발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링티가 뭐야라는 질문의 답변과 링티 가격, 효과, 성분,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저는 피곤을 해소하고자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이 제 나름대로의 문제거리였는데 커피 대신에 마셔보면 어떨까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링티 구입은 공식 판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탈수 상태의 문제점은?

    흔히 사람들은 탈수 상태가 되면 그냥 물만 마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몸이 수분 부족 상태가 되면 두뇌에서 갈증 중추를 자극해서 더 많은 양의 액체를 마시도록 유발합니다. 수분 부족 상태가 심해지면 소변량이 줄어들고 땀도 덜 흘리게 됩니다. 적정 혈압을 유지하기 위해서 수분이 세포에서 혈류로 이동을 하는데 이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면 신체 조직이 건조해지면서 세포에 주름이 생기고 장기들의 기능 부전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탈수 상태가 되면 구강 건조, 갈증, 땀 분비 감소, 피부 탄력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특히 중증 탈수 상태가 되면 혈압이 낮아지면서 기립성 저혈압이나 실신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장, 뇌, 간 등의 신체 장기에 심각한 손상이 유발됩니다. 두뇌 세포는 특히 중증 탈수에 더욱 취약합니다. 대표적으로 혼돈을 경험하게 되는데 생명에 위험한 상태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마시는 커피나 탄산 음료와 같이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들은 이뇨 작용을 증가시켜서 쉽게 수분 부족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8잔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링티가 뭐야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탈수 상태의 위험성에 대해 알게 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어차피 물을 마실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링티가 뭐야라는 궁금증에 대해 답변을 해보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향환 가격 2021년 최신  (0) 2021.01.19
    침향환 효능  (0) 2021.01.01
    두피 각질 없애는법  (0) 2021.01.01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0) 2020.12.29
    전세 계약 갱신 청구권  (1) 2020.12.22

    댓글

Designed by Tistory.